가스안전公 전남동부지사, 교육 재능기부 및 후원품 기탁
2024-08-08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지사장 김병기)는 6일 전남도시가스(대표 구자성)와 연계해 순천시 남정동에 소재한 순천SOS아동복지센터에 교육 재능기부와 함께 후원물품을 전달하며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벌였다.

 

순천SOS아동복지센터는 저소득가정아동, 한부모·맞벌이가정아동을 대상으로 방과 후 공부 돌봄과 식사 제공은 물론 학습·취미 활동 프로그램을 아우르는 통합적인 교육과 복지서비스를 하는 아동복지시설이다.

 

가스안전공사는 자체 조사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특성상 아동들에게 식사를 제공한다는 점을 고려해 가스 식기세척기, 소화기, 어린이용 저불소 치약 등의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아울러 만화로 구성된 교재로 가스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실습형 교육키트로 친환경에너지교육을 구성해 참여 아동들의 호기심을 이끌어냈다.

 

신은정 순천SOS아동복지센터장은 “우리 지역아동센터에 꼭 필요한 후원물품과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은 큰 도움이 된다”며 “우리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병기 공사 전남동부지사장은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관내에 아동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