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통해 고객 여러분과 이렇게 소중한 만남의
기회를 갖고
한국도시가스협회를 소개하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한국도시가스협회는 회원상호간의 이해와 협력을 통하여 도시가스사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산업의 진흥과 문화향상의 기여함을 목적으로 지난 1984년에 설립된 비영리사업자단체이며, 현재는 34개사의 도시가스사업자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습니다.

1987년도 최초로 수도권에 천연가스를 공급하기 시작한 이래 2017년 말 현재는 1,857만 사용자에 23,595 백만㎥의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도시가스 관련 대정부 정책건의, 통계 조사 및 분석, 안전관리, 교육 홍보, R&D, 고객서비스 향상 등 각종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정부의 청정연료 보급정책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국민 연료인 도시가스를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공급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내외적으로 지구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문제에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청정연료인 도시가스는 환경친화적 에너지로서 가정, 영업, 업무, 산업 그리고 수송용에 이르기까지 그 용도가 날로 증대 되어가고 있습니다. 우리 한국도시가스협회는 사명감을 가지고 청정연료 이자 국민연료인 도시가스를 보급하는데 전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소비자 만족 경영기법의 도입과 안전관리를 위한 혁신적인 기술개발, 또한 경쟁력 확보를 위한 지식경영 및 정보화 등에 부단한 노력을 경주할 것이며, 국민 여러분께 사랑받는 도시가스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한국도시가스협회 회장 구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