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통해 고객 여러분과 소중한 만남의
기회를 갖고
한국도시가스협회를 소개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한국도시가스협회는 회원 상호간의 이해와 협력을 통하여 도시가스사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산업의 진흥과 문화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지난 1984년에 설립된 비영리사업자단체이며, 현재는 34개사의 도시가스사업자가 회원사로 가입되어 있습니다.

1987년도 최초로 수도권에 천연가스를 공급하기 시작한 이래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에 천연가스를 공급중에 있으며, 4만 7천㎞의 배관망을 건설하여 2천만 고객께 편리하고 청정한 도시가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도시가스 관련 대정부 정책건의, 안전관리업무, 교육 홍보, 고객서비스 향상과 에너지복지사업의 효율적 추진 및 국민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도시가스 사회공헌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정부의 청정연료 보급확대정책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미공급지역 등 사회 기반시설 취약지구에 대한 공급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국내외적으로 지구환경 보호에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청정연료인 도시가스는 환경친화적 에너지로서 가정, 영업, 산업용은 물론 수송용과 연료전지용에 이르기까지 역할이 날로 증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천연가스는 분산에너지원으로서 신재생에너지와 함께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중추적 에너지원의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이에 한국도시가스협회는 사명감을 가지고 국민연료인 도시가스 보급확대와 고객서비스 향상에 전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우리 협회는 회원사와 함께 정밀안전진단, EOCS(굴착공사 원콜시스템) 등 철저한 안전관리제도의 운영과 함께 GIS(지리정보시스템), SCADA(원격감시시스템) 등 ICT 기반 최첨단 통합안전관리시스템의 운영으로 안전관리를 고도화하여 국민 여러분께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도시가스가 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도시가스협회 회장 송재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