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도시가스(주)(사장 김재홍)는 12월 5일을「도시가스 봉사의 날」로 정하고 회사 임직원 30여명이 여수지역 도시가스 공급시설 중 사회적배려대상 가정에 대하여 노후된 가스렌지를 신규로 무상교체하는 등 봉사활동을 시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시민의 생활연료인 도시가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지역에너지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 졌다.
이번 봉사하는 대상지역은 여수시 화장동 무선주공3차아파트내 사회적배려가정 161세대의 사용시설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노후시설인 가스렌지와 가스렌지연결호스 등 52세대 가정에 대하여 무상으로 전면교체하여 주었으며 특히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가정 10세대에 대하여는 겨울용 내복을 지급하여 동절기 따뜻하고 안전하게 지낼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시행함으로써 서로가 나눔의 참사랑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대화도시가스(주)에서는 공익사업자로서 소임을 다하기 위해 금년 10월부터 명년 5월까지 동절기 중 사회적배려대상가정(121세대)에 대하여 도시가스요금을 체납하였음에도 공급중단을 유예하였으며 국가유공자와 지체장애자 및 기초생활수급자 (3,224세대)에 대하여 도시가스요금을 년평균 20%를 할인함으로서 에너지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방안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