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이버 민원실 관리자입니다.
민원인의 질의내용을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질의요지>
안전점검과 관련하여 불편사항 발생
<답변내용>
도시가스를 사용하시는데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도시가스 안전점검은 고객께서 안전하게 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정기적(1년에 2회)으로 도시가스회사가 고객을 직접 방문하여 가스시설의 설치상태
및 누출여부 등을 확인하고, 부적합사항 발생 시 즉시 개선 조치할 수 있도록
권고하는 제도입니다.
그러나, 현재 고객의 부재 등으로 도시가스 안전점검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에, 도시가스회사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안전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안전점검 방문예정일을 사전에 휴대전화 문자(SMS)로 안내하는
“SMS 사전안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관할 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는 예스코 홈페이지에 접속 또는
전화(1544-3131) 문의하여, 개인정보 제공 동의 후 “SMS 사전안내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불편사항이 해소될 것으로 사료 됩니다.
아울러, 고객센터 직원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해당 도시가스회사에 민원내용을 전달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전화(02-554-7721, 070-8282-8300) 또는 팩스(02-554-1433~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한국도시가스협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223, 12층(큰길타워빌딩)
* 우리 협회의 답변은 참고사항으로 법적인 효력을 갖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