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녁 010 2260 9862 번호로
"안녕하세요 도시가스 입니다
계량기사진이나 검침숫자 보내주세요~ "
라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저녁 퇴근후 바쁜 상태에서 밖에 쫒아 나가서 냅다 사진을 찍어 보냈습니다.
그리고 바로 "고객님 주소 부탁드려요~ " 라는 문자가 왔습니다.
순간!!
이게 무슨 상황이지? 내 주소도 모르면서 내 번호로 전화를 해서 계량기 사진을 보내 주라고?? 라며 의심이 들었습니다.
제가 그래서 "이거 원래 오셔서 하는거 아닌가요?" 라고 하니.. 한참이 지나도 대답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너무 찜찜해서 카톡에 도시가스 채널을 열어서 보았습니다.
마지막 카톡에 이번달 청구비가 이미 요청 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개인 문자 차단 삭제를 했습니다.
코원에너지 서비스 채널을 열면, 저희집 주소를 명시하고 검침 받으라는 메세지와 예약 접수 개인 폰 번호가 다 명시 되어 있습니다.
오늘 저녁에 온 문자랑 다른 번호 였습니다. 그래서 정말 이것이야 말로 보이스피싱 아닐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건 좀 더 물리적으로 다가 올 수 있는 위험이 있을 것 같아 사실 지금도 마음이 찜찜합니다.
어디 사는지 알면 찾아와 헤꼬지를 할 수도 있고, 아이가 있는 집이면 아이를 유괴 했다고 또 사기 칠 수 도 있고..
정말 별에 별 생각이 다 들었습니다.
지난달 제 지인이 리뷰 알바라고 몇개 하다 완전 덤탱이를 쓰고 6천만원이나 돈을 잃었습니다.
아주 교묘하게 처음엔 보상을 주고 나중엔 홀라당 채로 다 가져 가버리는 단체로 짜고 속이는 아주 영악한 인간들이 있습니다.
절대 텔방같은데서 정보 교환을 한다하면 100프로 사기꾼방에 들어 갔다 생각 하시면 되구요!!
절대 쉽게 돈벌 수 없다는걸 모두 인지 하셔야 합니다.
세상이 너무 무섭고 험합니다.
절대로 내 주소도 모르는데 번호로 가스 검침 어쩌고 저쩌고 하면 대꾸를 하시지 마시고, 본인 지역 소속하는 도시가스 공사에 연락을 해보심이 맞습니다. 이런 경우가 있을까 해서 검색을 해보니 없더군요. 그래서 남겨 봅니다.
안녕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