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아파트는 11년도 준공된 중규모 아파트입니다. 보일러 시공사는 경동이며, 2년내 약 2회정도 AS를 받았습니다.
현재는 가스비가 전년대비 약 150%이상 상승하여 원인을 찾고있습니다.
관리실에서는 보일러사로 문의를 하라고 하는데 교체가 방법중 하나인것은 인지하고 있습니다만 원인을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 또한
입주민의 권리이고 의무라고 생각하여 경동측에 2회이상 유선문의를 하였으나 방문점검 없이 교체만 하라고 합니다.
경동측과 대응하는 부분은 아파트단지 입대위를 통해 대응하면서 소보원에서 상담을 받아보려고 합니다.
보일러가 작동이 불능인 상태이면 교체가 맞겠지만 뭔가 부품교환도 있을수 있고 내부 설비의 크리닝 작업을 통해서도 충분히 원인을 찾을 수 있을것 같지만 전혀 방문하지 않는 보일러사에 대응방법을 문의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도시가스협회 입니다.
요금이 갑작스럽게 증가하여 보일러 고장을 확인하시고 싶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요금이 갑자기 증가하여 청구된 이유는 다양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보일러 고장이 원인일 수도 있고, 난방 온수배관이 파손되었을 수도 있으며,
이전에 제대로 검침되지 않은 사용량이 일시적으로 부과된 경우 등 원인이 다양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보일러 고장에 따른 A/S 또는 상담은 저희 협회에서 처리할 수 있는 사항이 아닙니다.
보일러 고장이 확실할 경우, 제조사 또는 말씀하신 소비자원 등에 도움을 요청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저희 협회에서는 도시가스 고객 관련 정보를 보유하고 있지 않으며,
연결, 철거, 고객정보 변경 등 직접 현장업무를 수행하지 않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도시가스협회(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23, 12층(큰길타워빌딩)
(연락처 : 전화 02-554-7721, 070-8282-8300, Fax 02-554-1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