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집과 가게 두군데로 요금을 내고 있습니다.
가게는 크게 문제 없는데.. 문제는 아파트 요금입니다.
작년에 도가스요금 문제이 너무 많이 나와서 삼천리사와 약간의 마찰이 있었습니다. 이로인해 삼천리에서 몇분의 기사님이 오셨다 가셨고 갑자기 미터기 고장을 이유로 교체해야 한다고 해서 교체를 했습니다. 그러나 이후 미터기가 사정없이 돌아가면서 요금 폭탄을 맞고 있는 중입니다.
교체된 계량기 사진을 찍어보니 예전 거 보다 더 오래되고 낡아보이는데.. 불량 계량기로 교체한 것 같은 의심을 지울 수가 없네요. 보일러도 귀뚜라미로 새걸로 교체한지 일년 조금 넘습니다.
이곳 시흥의 제가 사는 하상동은 삼천리 신천지부에서 관리를 하는데.. 죄송하지만 몇번의 마찰 후 업무처리에서 믿음이 않가서 조사 부탁드립니다.
저같은 외국인 상대로 요금조작을 하지는 않는지 저같은 피해자가 또 없는지 말입니다.
아울러 새로운 미터기로 교체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노후된 재활용품 말구요.. ㅠㅠ
같이 보내드리는 사진을 보시면 위의 미터기가 전/ 아래가 새로 바뀐 미터기 입니다. 보시면 스크래치도 있고 알지 못할 번호도 있어요.
국토부에 민원을 넣으려다가 이곳에 먼저 민원 드려봅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도시가스협회 입니다.
고객님의 민원을 해당 도시가스회사에 전달하였으며, 해당 회사에서는 고객님 댁에 설치된 가스계량기의 고장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공인된 전문 기관에 성능검사를 의뢰하였다고 회신 받았습니다.
성능검사 결과, 계량기에 이상이 발견될 경우 요금은 조정을 해 드릴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도시가스회사는 계량기를 교체할 때, 신품 계량기와 재검정 계량기를 함께 활용하여 교체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계량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21조 근거하여, 재검정을 완료한 계량기도 5년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재검정 계량기를 활용하는 것은 기본요금 등 도시가스 요금 인상 요인을 억제하기 위함임을 알려 드립니다.
202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세요.
* 저희 협회에서는 도시가스 고객 관련 정보를 보유하고 있지 않으며,
연결, 철거, 고객정보 변경 등 직접 현장업무를 수행하지 않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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