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사회공헌기금 첫 장학사업 스타트
2019-08-13

전국 도시가스사가 조성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운영되는 장학사업이 펼쳐진다. 도시가스 사회공헌기금 굳셈 장학사업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는 우수한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도시가스 사회공헌사업이다.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12일부터 이틀간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전국 각지 33명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시가스 사회공헌기금 굳셈 장학금 수여식 및 장학캠프를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 행사에는 구자철 도시가스협회장과 우태희 사회공헌기금 운영위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국 도시가스사와 지방자치단체 및 교육청 협업을 통해 추천·선정된 33명의 고교 1학년 장학생에게 장학증서 및 장학금이 수여됐다.

이들 33명의 장학생들은 앞으로 고교 3년간 매년 장학금 300만원을 지원받을 뿐만 아니라 교육지원을 위한 인터넷 강의 수강권 및 진로 컨설팅도 받게 된다.

장학금 수여식 이후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12일간 개최되는 장학캠프에서는 다양한 교육 멘토링 프로그램과 정서함양을 위한 초청 강연, 입시 전문가 입시특강 및 장학생 간 유대강화를 위한 팀빌딩 등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구자철 도시가스협회장은 도시가스 사회공헌기금 굳셈 장학사업이 제시하고 있는 비전인 굳은 의지, 긍정적 사고, 배려와 공헌의 인재로 성장해주길 바란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우태희 사회공헌기금 운영위원장은 장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소중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작지만 든든한 힘을 보태겠다면서 장학생으로 선발된 여러분들도 실패가 두려워 도전하지 않는 사람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며 의지를 당부했다.

 

 

 

한편 금년으로 5년째를 맞이하는 도시가스 사회공헌기금 사업은 에너지 취약계층 및 소외계층이 보다 많은 에너지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도시가스업계의 사회공헌활동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 하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