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물놀이는 ‘도시가스 민들레카’와 함께~
2019-05-02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함께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의 외부활동을 지원하는 ‘도시가스 민들레카’가 7월 여름방학을 맞아 아동·청소년 기관을 대상으로 물놀이 여행을 지원한다. 7월 여름방학이 시작되면 방학 계획을 세우며 어디로 여행을 떠날지 즐거운 상상을 하게 된다.  특히 푸른 바다와 시원한 계곡, 물놀이 시설이 가득한 워터파크로 시원한 물놀이를 떠나 무더위를 잊으려는 이들도 많을 것이다. 방학 기간 중 즐긴 물놀이는 평생 잊지 못할 학창시절의 추억이 되기도 한다.
한편 민들레카는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11인승 승합차 및 전세버스 무상 대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5년부터 현재까지 9만1000여명의 여행을 지원한 한국도시가스협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선정된 전국 7개 기관에게 민들레카(카니발) 차량 1대 무상렌트와 유류완충, 여행경비(32만원)을 제공하며, 선정기관 중 희망하는 기관에게 1박 2일 일정에 한해 운전기사와 운임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4일까지로 민들레카 홈페이지에서 행선지 및 인원, 사연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30일, 민들레카 홈페이지와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많은 인원이 함께하는 야외 프로그램을 계획 중인 기관이라면 민들레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민들레버스는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7월 희망일정 내 최소 당일~최대 2박 3일의 야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민들레버스는 선정된 기관에게는 일반 전세버스(45인승) 또는 휠체어특장버스 1대, 유류비, 운전기사, 기사운임을 함께 제공한다. 기관에서는 기사 숙식비, 통행료, 주차 운임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21일까지이며, 민들레카 홈페이지 신청페이지에서 기관정보, 이용정보, 이용사연 작성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28일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 발표를 진행한다.
지난해 민들레카를 통해 여름방학 캠프를 진행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사는 “무더위 속 초등학생 아이들을 데리고 떠나는 여행길이 쉽지만은 않은데 민들레카 덕분에 알차게 캠프를 진행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민들레카는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11인승 승합차 및 전세버스 무상 대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5년부터 현재까지 9만1000여명의 여행을 지원한 한국도시가스협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