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에너지, 정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에 선정
2023-09-27

경남에너지(대표 신창동)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정부 4개 부처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3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사업에서 민간부문 대기업 분야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Best HRD) 인증을 획득했다.

 

인적자원 우수기관 인증사업은 능력 중심으로 공정하게 인사를 관리하고 재직자들에게 지속적인 역량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우수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인증을 부여해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고 기업 및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경남에너지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인증과정을 총괄한 서류심사, 현장심사, 인증위원회 심의 등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과해 민간부문 대기업 분야 총 12개 인증 기업에 포함됐다. 경남지역에서는 대기업 분야에서 유일한 인증 획득이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은 향후 3년간 유효하며, 우수기관 인증서 및 인증패 수상과 더불어 정기 근로감독 면제, 인증기관 담당자 연수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경남에너지는 자체 메타버스 공간과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를 구축, 다양한 온라인 교육 컨텐츠를 통해 구성원들의 자기주도적 역량개발을 지원하고 다. 독서친화경영을 목표로 사내 도서관 및 독서교육을 꾸준히 운영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독서경영 우수 직장에 선정된 바 있다.

 

신창동 경남에너지 대표이사는 이번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에 만족하지 않고, 공정한 인사관리와 구성원들의 역량개발을 위해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