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충청에너지서비스-가스안전公 ‘행복한 에너지 동행사업’
2023-12-28

청주시(시장 이범석), 충청에너지서비스(대표 구현서),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북본부(본부장 방효중)가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보일러 배관 청소 및 교체를 지원하는 행복한 에너지 동행사업을 펼친다.

 

청주시와 충청에너지서비스, 가스안전공사 충복본부는 20일 충청에너지서비스에서 사업 시행 보고회를 갖고 청주시 내 에너지 취약계층 및 복지시설 300세대를 대상으로 보일러 노후 배관 청소를 지원하고 분배기 및 보일러 교체가 필요한 세대는 무상으로 교체를 진행키로 했다.

 

이번 사업을 위해 SK E&S와 충청에너지서비스는 상생협력기금 9000만원을 출연하며, 청주시는 에너지 취약계층 대상자 선정 등 행정적 지원을 담당한다. 가스안전공사는 노후 공동주택 등 안전 취약시설 선정 및 겨울철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안전점검을 시행하게 된다.

 

특히, 사업 대상에는 지난 6월 청주시와 충청에너지서비스가 체결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협약을 통해 도시가스 안전매니저가 검침·점검 과정에서 발굴한 취약세대도 포함돼 지자체와 민간기업의 협력체계가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가 나온다.

 

충청에너지서비스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세대 당 연간 33000원의 난방비가 절약되며 보일러 효율 상승으로 탄소 배출량은 연간 39000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