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해양에너지, 화재 대비 소방 대응 훈련 실시
2022-10-28
이미지입니다.

고객과 함께 미래를 밝히는 필환경 종합에너지기업 ()해양에너지(대표 김형순)는 지난 25일 광주 광산구 본사에서 해양에너지 임직원 및 광산소방서 하남119안전센터가 참여하는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서는 화재 발생 상황을 재연해 자위소방대의 임무를 점검하고 초동 조치 소요시간 확보 및 초기대응 역량을 강화해 화재 시 임직원들이 능동적인 대처를 할 수 있도록 훈련을 실시했다.

 

해양에너지는 화재 발생 경보 및 전파, 신속한 대피, 초기진화 작업 및 피해상황 파악 순으로 훈련을 진행했고 광산소방서는 훈련 결과 점검 및 피드백을 실시했다. 또한 소화기, 옥내소화전 등의 사용법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화재 시 능동적인 대처를 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훈련에 함께 참여한 광산소방서 하남119안전센터 관계자는 실제로 불이 났을 때 연기를 피해 대피하는 것이 최우선이며 자위소방대는 맡은 임무를 인지하고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김형순 해양에너지 대표이사는 화재 대비 소방 대응 훈련을 통해 임직원들의 비상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실제 상황 발생 시 능동적인 대처가 이뤄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양에너지는 1982년 법인 설립 이후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8개 시·군에 안전한 도시가스 보급과 신재생에너지 사업으로 지역 내 그린뉴딜 및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상장공모펀드인 맥쿼리인프라는 해양에너지의 지분 100%를 소유하고 있으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ESG 경영활동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