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에너지, 비대면 서비스 강화
2021-06-04

해양에너지(대표 김형순)는 모바일 이용 고객의 편의성 확대를 위해 고객 모바일 앱기능을 추가 업데이트 했다고 30일 밝혔다.

 

16만명 이상의 가입 고객이 사용 중에 있는 해양에너지 고객 모바일 앱은 도시가스 요금 조회 및 납부, 가스 사용량 계산 등 도시가스 관련 일상 업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으며 자가검침, 경감 신청 등 비대면 서비스와 도시가스·생활 안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앱 업데이트는 가스 사용 주소를 활용한 고객번호 찾기 자가검침 등록 프로세스 개선 도시가스 이용 정보 실시간 제공 전입 주소지 검색 기능 등이 개선됐다.

 

개선 상세 내용은 회원가입 시, 고객 인증 단계에서 가스 사용 주소를 이용하는 선택지를 추가하여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개선해 모바일 앱의 접근성을 높였다. 언택트 서비스에 대한 고객 니즈에 부응해 비대면 자가검침신청 시 당월부터 즉시 비대면 검침을 할 수 있게 했다. 검침이력 안내 기능을 추가하고, 고객별 도시가스 이용 정보를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도록 개선했고, 이사 서비스 신청 단계의 주소지 검색 기능을 개선해 서비스 제공의 정확도를 향상시켰다.

 

해양에너지는 고객 모바일 앱에 대한 다양한 고객의 소리(VOC)를 수집해 고객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컨텐츠 및 시스템 기능을 개선하고 있다.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확대하고자 카카오 알림톡 고지서를 도입한 후 카카오 알림톡을 활용한 정보 제공을 확대하여 실시간 고객 소통을 강화하는데 힘쓰고 있다.

 

해양에너지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 및 편의성 확대 등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고객 모바일 앱 리뉴얼 추진 검토, 기능 및 시스템 강화, 디자인 변경 등 올해 말 전면 개편할 계획이다.

 

한편, 해양에너지는 모바일 앱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감사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부터 613일까지 해양에너지 모바일 앱·홈페이지·SNS 계정(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의 이벤트 참여 페이지에서 해양에너지 모바일 앱 ID 입력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모바일 추첨을 통해 500명 고객에게 모바일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618일 개별 메시지로 발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