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술공사-씨엔시티에너지, 대전지역 수소발전사업 공동 추진
2023-09-27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는 지난 18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씨엔시티에너지(회장 황인규)와 천연가스 공급 안정성 확보 및 친환경 에너지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 간 천연가스 안전관리 고도화 및 친환경 에너지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교류·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천연가스 공급 안정성 확보를 위한 상호 협조 천연가스 공급시설 안전관리 기술 고도화를 위한 협력 강화 친환경 에너지 산업 공동 참여 및 기술 동향 공유 구성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활성화 방안 모색 등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협업을 통해 대전광역시 평촌산업단지에 수소 전소를 활용한 수소터빈 설치를 통해 국내 최초 무탄소발전소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는 대전의 전력자립도 향상과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용돈 가스기술공사 사장은 "공사는 지난 30년간 천연가스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천연가스 공급에 힘쓰고 있고 에너지 전환 시대에 발맞춰 수소를 기반으로 하는 친환경 에너지산업에 선구자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이번 양 기관 협약을 통해 천연가스설비 분야에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친환경 에너지 산업 협력으로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씨엔시티에너지는 수소 등 친환경에너지 사업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가스기술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사업 영역을 기존 도시가스사업, 구역형 집단에너지 사업에서 친환경에너지 사업 분야까지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씨엔시티에너지 관계자는 "탄소중립이라는 거대한 세계적 흐름에 동참하고 수소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는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