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ES 포항, 포항과학사랑축제 ‘착한에너지학교’ MOU
2024-09-27

영남에너지서비스(포항)는 20일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포항과학사랑축제와 연계해 지역학생을 대상으로 친환경 에너지교육 프로그램인 ‘착한에너지학교 운영사업’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곽원병 영남에너지서비스 대표를 비롯해 최한용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 김기원 포항시자원봉사센터장, 이승환 사회적협동조합 씨드콥 대표 등 협약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착한에너지학교’는 어린이들에게 친환경에너지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도시가스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교육하는 영남에너지서비스의 대표적인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영남에너지서비스는 지역사회와 함께 지역학생들의 과학체험을 장려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학생들이 친환경 에너지와 지구의 소중함을 체험하고 에너지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인적∙물적자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포항 지역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안내 및 홍보를 통해 포항과학사랑축제와 착한에너지학교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항과학사랑축제’는 오는 28일 포항 유강초등학교에서 다채로운 과학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영남에너지서비스 관계자는 태양광 자동차를 비롯한 과학교구 만들기를 진행한다.

 

영남에너지서비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과 기부를 통해 지역학생들이 과학체험 활동기회를 얻고 과학원리와 함께 친환경 에너지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해 지역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