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에너지서비스, ‘꿈나래 대학생 가스전문가 과정’ 진행
2024-07-12

코원에너지서비스(대표 양영철)는 지난 4일 코원에너지서비스 T-Center에서 꿈나래 대학생 가스전문가 과정 4기 발대식을 시행했다.

 

2019년 1기를 기점으로 올해 4기를 맞이한 꿈나래 대학생 가스전문가 과정은 가스기술사, 가스기능장을 보유한 사내 구성원을 강사진으로 구성해 가스관련 전문지식 및 인프라(T-Center, 실습시설)를 대학생들에게 공유하는 사회적가치 창출 프로그램이다.

 

대학생들이 방학기간 동안 가스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대학생들의 취업 활동에 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총 4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해당 과정에서는 가스(산업)기사 실기 시험을 위한 교육과 함께 현장 실무진들의 업무소개(SCADA, GIS, 전기방식, 정압기, FID 등), 멘토링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1기 수료생으로 코원에너지서비스에 입사한 강동훈 매니저도 강사로 참여해 본인의 노력과 경험을 후배들과 공유함으로써 더욱 의미 있는 교육과정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꿈나래 대학생 가스전문가 과정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그동안 준비해 왔던 가스산업기사 실기시험과 함께 관심 업무분야에 대한 체험활동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코원에너지서비스 윤봉한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의 취업 준비에 값진 경험과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코원에너지서비스도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 시행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