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에너지, 소비자중심경영(CCM) 7번째 취득
2024-06-13

경남에너지가 7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경남에너지는 12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2024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CCM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인증제도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해서 개선하는지 평가한다.

 

경남에너지는 2012년 도시가스 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하고 올해로 7번의 인증을 통해 13년째 소비자중심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인증 평가에서 경남에너지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관점 중 소비자중심경영과 가장 밀접한 사회 부문에서 다양한 소비자중심 활동을 평가받았는데, 그중에서도 소비자의 서비스 경험 향상을 위한 인공지능(AI) 기반 VOC 분석 솔루션 개발, 소비자 유형분류에 따른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 소비자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듣기 위한 경남에너지 공식 소비자패널 발대, 소비자패널 서비스 제안제도 등이 우수사례로 꼽혔다.

 

환경과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320억 규모의 에너지 소외지역 도시가스 보급 투자 확대, 그린수소를 생산하는 수전해 기반 S-HRS(Smart-Hydrogen Refueling Station) 실증사업 유치, 태양광 발전설비 및 수소충전소 추가 구축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 강화, 내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이행, 전사적 윤리경영 가이드라인 준수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