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함께 미래를 밝히는 필환경 종합에너지기업 ㈜해양에너지는 지난 9일 (사)인재육성아카데미와 함께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참여자 특성에 맞는 직업 세계와 산업 현장체험 과정을 통해 참여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프로그램은 구직단념청년 15명을 대상으로 회사를 방문해 기업 인사담당자 특강과 현직자 멘토링, 기업탐방과 직무체험 등을 진행했다. 광주·전남에 공급되는 도시가스를 24시간 관리하고 있는 상황실과 태양광 발전소 등 기업 현장을 탐방하고 현직자와의 멘토링을 통해 인사와 교육과 관련된 업무를 질의하는 등 참여자의 구직의욕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오광호 ㈜해양에너지 ESG경영본부장은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언젠가 기회는 온다. 그 기회를 꼭 잡기 위해 지금 꾸준히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며 참여자의 구직활동을 격려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이번 일경험 프로그램에 이어 7월부터 두 달여간 광주·전남 미취업청년 60명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일경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기업에서 제안하는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80시간의 직무교육을 이수하고 4주간 기업이 제안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방식이며, 자세한 사항은 인재육성아카데미 홈페이지(https://www.mdsarang.com/)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