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경력 도시가스 직원들이 추천하는 우리 동네 진짜 맛집
에너지 통합 플랫폼 가스앱이 도시가스 직원들의 추천으로 선정된 숨은 맛집을 소개하는 가스 맛집 지도를 업데이트했다.
가스 맛집 지도는 각 도시가스 안전점검 매니저와 검침원들이 지역 구석구석을 누비며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정한 맛집을 소개하고 있다.
기존 서울∙경기 지역 위주로 맛집을 소개했던 가스앱은 파트너사인 서울도시가스, 인천도시가스, 제주도시가스, JB㈜, 대륜E&S, 예스코, 군산도시가스, 귀뚜라미에너지 직원들을 대상으로 맛집 데이터를 수집했다.
가스앱이 맛집을 선정하는 기준은 두 가지이다. 첫 번째는 도시가스 직원들이 실제로 방문하고 추천하는 식당으로 직원들이 나만의 이용 팁이나 메뉴 조합을 소개하여 고객들에게 더 유용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두 번째는 AMI(스마트계량기)를 사용하는 가게의 가스 사용량을 측정하여 선정한 식당이다.
AMI를 사용하는 식당의 경우, 가스 사용량을 시간대별, 요일별, 월별로 표시하여 붐비는 시간대를 유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를 피해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주 가스 사용량이 많은 식당을 소개하는 카테고리별 TOP 30 순위 목록, 즐겨찾기 기능 등을 통해 사용자의 취향과 편의를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맛집 선정에서 AMI 데이터를 활용하는 가스앱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는, 가스앱의 AMI 관련 서비스가 확장됨에 따라 더욱 고도화될 전망이다. 가스앱은 AMI의 확장 추세에 맞추어 AMI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추후 전기와 가스 AMI 간 연계 PLC 플랫폼과의 가스 맛집 서비스 접목 시, 사용자는 가스앱을 통해 식당의 더욱 상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도시가스 강신영 요금 팀장은 “가스 맛집 지도를 통해, 10년 이상 근무한 우리 도시가스사 직원들이 맛집이라고 자부하는 식당과 가스 사용량을 기준으로 맛집을 고객들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단순 입소문이나 마케팅이 아닌, 도시가스 직원들의 축적된 경험과 실시간 가스 사용량 데이터를 조합해 추천한다는 차별점이 무척이나 흥미롭게 다가온다.”라고 전했다.
가스앱은 올해 상반기에 참빛도시가스, 하반기에 경동도시가스와 목포도시가스를 오픈하며 강원, 경상, 전라 지역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여 사용자들에게 더 다양한 지역의 맛집들을 소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