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일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 서울도시가스(대표이사 박근원), 에스씨지랩(대표이사 박동녘)과 ‘대국민 도시가스 정책 홍보 및 업무 효율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민의 도시가스 서비스 관련 복지 향상을 위한 전략적 제휴로서의 첫 발걸음이다.
가스앱은 지난해부터 공공서비스 연계 및 확대에 있어서 빠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작년부터 서울시 에코 마일리지와 연계해 1인당 약 4만 원의 높은 캐시 전환율을 보여주며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현재 에코 마일리지를 조회하면 최대 30만 캐시를 지급하는 에너지 절약 챌린지를 진행하며 에코 마일리지 참여 확대 및 시민들의 난방비 경감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캐시 혜택을 모든 도시가스사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탄소중립 포인트 연계 사업도 진행 중이다. 각종 지자체 및 공기업과 지속적으로 업무 협약을 맺으며 다양한 대국민 서비스들이 가스앱과의 협력을 주목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① 도시가스 정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정보교류, ② 도시가스 캐시백 등 도시가스 정책 홍보, ③ 소비자의 편의성 제고를 위한 모바일 플랫폼 등 IT솔루션 제공 등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가스공사와 가스앱의 협력으로 도시가스 이용자들의 편의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이전에 없었던 새로운 협력 관계를 구축하며 공공 서비스 플랫폼인 가스앱이 한 축을 담당했다는 평가이다.
가스앱은 이번 동절기에 도시가스사들과 함께한 2억 원 규모의 난방비 지원 이벤트, 서울시 에코 마일리지를 활용한 에너지 절약 챌린지, 매주 새로운 경품을 0원에 추첨하는 행운의 마켓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난방비를 지원해 오고 있다. 한 달간 90만 명이 넘게 이벤트에 참여하며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는 가운데, 가스앱의 이벤트들은 3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에스씨지랩 박동녘 대표는 “대국민 지원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는 한국가스공사의 정확한 고객 데이터를 가스앱에서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사용자들의 만족도와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으며 “한국가스공사의 도시가스 캐시백 신청 및 지급도 가스앱과 함께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앞으로 더 많은 국민들이 적극적으로 절약에 참여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