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 복합재난 대응 가스,화재 비상훈련 실시
2023-11-24

대성에너지()(대표이사 윤홍식)22() 대구시 서구 와룡로에 위치한 중리 인수기지에서 임직원 및 대구광역시, 한국가스안전공사, 대구소방안전본부 담당자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복합재난 대응 가스, 화재 비상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지진으로 인한 통신장애, 가스누출, 화재발생 등 복합적으로 발생 할 수 있는 재난 상황을 가정해 종합상황실 인터넷 통신망 장애 등 현장 상황에 대한 대처능력 현장상황 보고의 정확성 재난 단계별 대응과 신속한 복구능력 상황실에서 각 유관기관으로의 신속한 상황전달 능력 인명대피 및 구조 등 현장통제 능력 등을 종합 점검했다.

 

대성에너지 윤홍식 대표이사는 복합재난 대응 비상훈련에 참여해주신 대구광역시, 한국가스안전공사, 대구소방안전본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황발생을 가정한 반복훈련을 통해 비상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높이고 복합재난 발생시 유관기관 공조체계를 더욱 견고히 하여 체계적인 위기관리 능력 제고로 시민의 안전과 생명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 권금용 에너지산업과장은 복합재난 상황 발생시 도시가스회사, 지자체등 유관기관 간 협업체계를 점검하고 신속, 정확한 대응능력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어떤 위기에도 신속 대응할 수 있도록 재난대응 역량 향상에 매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현장중심 안전경영을 최우선 경영방침으로 안전한 도시가스와 수소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대성에너지는 종합상황실 컨트롤타워 강화, 안전등급시스템 구축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안전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편안하고 안전한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