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 대구고용노동청과 업무협약(MOU) 체결
2023-11-17

대성에너지()(대표이사 윤홍식) 2023.11.7.() 대구고용노동청(청장 김규석) 함께 안전문화 확산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일하는 모든 사람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 및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 대성에너지 임직원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추진되었으며,

ㅇ 특히,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안전홍보 협력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문화 행사 협력 상호 안전관리 방안 및 정보교류 협력 등에서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ㅇ 우선, 지역 시민들이 접하기 쉬운 도시가스 요금청구서를 활용해 매달 105만여 장에 이르는 요금청구서에 산업안전 관련 안전메시지를 담아 적극 홍보하고,

- 추후 대성에너지()순찰, 점검 업무용 차량 90대에도 홍보문구를 부착하여 안전문화 홍보활동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대성에너지 윤홍식 대표이사는 산업현장의 안전과 재해예방은 대구고용노동청과 대성에너지 모두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이므로 양 기관이 산업안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은 것은 매우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으로 본다. 앞으로 산업안전 확보를 위해 대구고용노동청과 협업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규석 대구고용노동청장은 업무협약과 관련하여 양 기관이 지역사회의 안전문화 확산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손을 맞잡은 만큼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서 안전이 당연한 가치로 여기는 문화가 사회 전반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사업주, 근로자, 시민 등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업무협약 체결 후 김규석 대구고용노동청장은 대성에너지()와 협력업체 임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산업재해 예방의 지름길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김청장은 강연에서 산재 사망사고 예방의 핵심은 현장의 관리감독자가 위험작업의 필수 안전조치 이행 여부를 확인 후 종사자들이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