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에너지서비스(대표 양영철)는 지난 12일 본사 T-Center에서 ‘꿈나래 대학생 가스전문가 과정’ 3기 발대식을 시행했다.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3기를 맞이한 ‘꿈나래 대학생 가스전문가 과정’은 가스기술사, 가스기능장을 보유한 사내 구성원으로 강사진을 구성해 가스관련 전문지식 및 인프라(T-Center)를 대학생들에게 공유하는 Social Value 창출 프로그램이다.
대학생들이 방학기간 동안 가스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대학생들의 취업 활동에 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모집절차는 각 대학의 경력개발센터 및 취업커뮤니티를 통해 이뤄졌으며, 지원자 중 26명을 선발, 7~8월까지 총 8주간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해당 과정에서는 가스(산업)기사 필기 시험을 위한 이론교육과 함께 현장업무 업무소개(SCADA, GIS, 전기방식, 정압기, 계량기 등), 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멘토링 등 다양한 세션을 제공한다.
지난 2019년 ‘꿈나래 대학생 가스전문가 과정’에 참여한 1기 강OO 수강생은 ‘실제 직무에 근무하고 있는 강사분들의 생동감 있고 수준 높은 강의로 가스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됐고 다양한 프로그램 경험을 통해 본인의 취업 성공에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의 소감을 밝혔다.
꿈나래 대학생 가스전문가 과정은 대학생들 사이에서 코원에너지서비스 사내강사의 업무 노하우가 수업 내용과 연계된다는 점에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2022년 2기 수강생의 가스(산업)기사 필기 시험 합격률은 69.2%에 이른다.
코원에너지서비스 박병혁 경영지원본부장은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진로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 준비와 취업 전 현장 업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값진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이번 교육과정이 청년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