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2년 연속 1위 선정
2023-04-12

서울도시가스(대표 박근원, 김진철)1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인증식에서 골든브랜드(10년 연속 이상 1) 인증패를 수여받으며 올해로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조사에서 도시가스 부문 12년 연속 1위라는 영예를 차지했다.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국내 대표 브랜드 가치 평가 지표 중 하나로 국내 주요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소비자 조사를 통해 지수화하고 평가하는 제도다. 올해로 25회를 맞은 브랜드파워(K-BPI)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인천, 대전, 대구, 광주, 울산, 부산)에 거주하는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대한민국 남녀 123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조사를 실시하고 지난 3월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했다.

 

서울도시가스는 도시가스 부문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인지’, ‘비보조인지’, ‘보조인지모든 평가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종합점수 492.1점으로 1위에 선정되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도시가스 업계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언급하는 최초 인지도에서 서울도시가스가 30.8%를 기록하며 2위 기업보다 2배 이상 높은 인지도를 보여줬으며 브랜드 예시를 제시한 후 고르는 보조 인지도에서는 68.2%를 기록하며 작년 대비 100점 이상 상승과 함께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 경쟁력을 보여줬다.

 

서울도시가스는 고도화된 안전장비와 최고 수준의 안전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사고를 예방하고 자체 개발한 모바일 기반 안전 관리 앱(스마트SCG)을 통해 효율적인 현장 안전관리 업무 운영으로 고객의 편의증진에 노력을 다 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가스앱을 통한 요금고지, 점검 방문 요청 및 각종 민원에 대한 고객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IoT기반의 안전 관리기기를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앱을 통해 고객의 안전 정보를 전달하는 양방향 안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미래지향적 고객 안전 관리 고도화에 힘쓰고 있다.

 

이날 인증식에 참석한 서울도시가스 기획부문 김광수 상무는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ESG 경영 환경보호(Environment), 사회공헌(Social), 윤리경영(Governance)’에 집중하기 위한 변화와 새로운 도전을 계속해 나감으로써 대한민국 1등 도시가스사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라고 말하며 특히 가스앱을 활용한 IT서비스를 통해 언택트 시대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안전 관리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해 브랜드 인지도를 넘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