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에너지서비스(대표 사극진)는 지난 1일 코원 T-Center에서 “꿈나래 2기 가스전문가 과정” 발대식을 진행했다.
2019년(1기)를 기점으로 COVID-19에 따라 잠시 중단된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의 가스(산업)기사 자격증 취득 환경을 조성하고 청년실업문제 해소에 기여하고자 “꿈나래 2기 가스전문가 과정”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꿈나래 가스전문가 과정은 가스기술사, 가스기능장을 보유한 사내 구성원으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전문지식 및 인프라 공유를 통한 Social Value 창출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대상모집은 각 대학의 경력개발센터 및 취업카페를 통해 전국 단위로 모집하였으며, 지원자 중 23개 대학 40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7월부터 8월까지 총 8주간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해당 과정에는 가스(산업)기사 필기 시험을 위한 이론 교육과 함께 참여 학생들의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고자 멘토링, 모의 면접 컨설팅, 자기소개서 리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다.
지난 2019년, 꿈나래 가스전문가 과정에 참여한 1기 수강생은 “실제 직무에 근무하고 있는 강사분들의 생동감 있고 수준 높은 강의로 가스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되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의 경험을 통해 취업준비에 한발짝 더 다가갈 수 있었다”며 감사의 소감을 밝혔다.
가스산업기사 필기시험의 경우 최근 5개년 합격률이 34.6%에 그치는 반면, 꿈나래 1기 가스 전문가 과정 수강생들은 42.9%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코원에너지서비스 박병혁 본부장은 “취업난이 사회 문제로 부각되면서 청년들에게 보다 현실적 지원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청년 취업에 도움이 될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