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북부 5개시·군(당진, 서산, 홍성, 예산, 태안)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미래엔서해에너지(대표 박영수)는 비대면 상호작용 시스템 기반의 ‘언택트(Untact) 서비스’를 추가로 런칭했다.
이번 서비스는 세금계산서 등록 사회적배려대상자 경감신청, 고객만족도 조사를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비대면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미래엔서해에너지는 이미 2021년 7월에 ‘언택트 서비스’를 런칭했고 간편하게 자가검침 등록, 자동이체 신청 등을 할 수 있어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미래엔서해에너지 관계자는 “신청서 팩스발송 및 고객센터 내방 등 신청절차가 번거롭다는 VOC(Voice of Customer)를 개선하기 위해 이와 같은 서비스를 기획했으며 팬데믹 시대에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고객경험(CX, Customer eXperience)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