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재단, 제1회 어린이환경그림대회 접수 시작
2022-05-06

사회복지법인 중부재단(이사장 이혜원, 이하 중부재단)은 어린이에게 환경 교육과 예술적 능력의 함양 지원을 위해 86일 제 1회 어린이환경그림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부재단은 순수민간자원을 토대로 사회복지사 및 사회복지기관을 지원하는 지원사업과 시설 운영사업을 통해 사회변화를 이끌고자 하는 민간독립재단으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미래세대 성장을 위해 천안어린이꿈누리터 개소를 시작으로 아동의 다양한 놀이 활동 및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 제1회로 진행되는 어린이환경그림대회는 JB()의 후원으로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의 투명 경영인 ESG가 대두됨에 따라 하나뿐인 지구(Earth, Our Only Home)’의 표어를 가지고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환경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어린이환경그림대회는 충남에 거주하고 환경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차 예선전은 53~ 71일 중부재단 홈페이지(http://www.jbfoundation.or.kr) 를 통해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온라인 접수 심사에 통과한 100명의 어린이는 86JB()에서 현장 참여로 작품을 제출하는 본선을 치르게 된다. 수상 결과는 심사를 통해 816일 중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충남도지사상, 충남교육감상, 금강유역환경청장상, 호서대학교 총장상, 순천향대학교 총장상을 비롯한 40개의 작품을 선정하여 총 38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시상한다. 수상작은 전시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며, JB() 기업광고 시안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2022년 제 1회 어린이환경그림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중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이혜원 이사장은 어린이환경 그림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알고 모든 세대가 함께 노력하는 기회가 되기 바라며, 재단에서 어린이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했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