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에너지, 도시가스 보급률 ‘전국 1위
2022-05-03

고객과 함께 미래를 밝히는 필환경 종합에너지 기업, ()해양에너지(대표 김형순)는 광주지역 도시가스 보급률이 전국 1라고 밝혔다.

 

해양에너지는 도시가스 보급 및 안전관리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며 소외지역 에너지 보급 확대를 통한 광주지역 도시가스 보급률 전국 1, 선제적 안전관리 투자를 통한 무사고(7,832, 2021년말 기준)’ 사업장 지속 유지 등 지역사회에 안전하고 경제적인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해양에너지는 선제적 안전관리를 위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최근 5년간 안전관리 투자실적이 연평균 26% 증가함을 보이고 있다. 시스템 선진화 및 자동화 관련 선제적 투자로 업계 최초 시설물 안전관리 내비게이션인 ‘HY-SR+(Safe Road Plus)’를 개발했고 현장 안전관리 시스템 ‘Smart RMS(Realtime Safety Management System)’를 구축했다.

 

해양에너지의 선제적 안전관리 활동으로는 지진대비 시설물 환경 개선을 위한 밸브 교체, 도시철도 공사 시설 건전성 제고를 위한 IoT 센서 적용, ICT 기술 기반의 종합관제시스템 구축 및 미래 세대 선진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가스안전체험시설(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 오치동) 건립 등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한편 해양에너지는 1982년 법인설립 이후 광주광역시, 전남 8개 시군에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가스를 공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해양에너지는 태양광,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종합에너지 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뤘으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