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 품에 안긴 ‘대한가스기기’ AMI⋅PATH 플랫폼 사업 박차
2022-03-04

서울도시가스그룹(Seoul City Gas Group)통합서비스 플랫폼 패스(PATH) 개발에 이어 AMI 모바일 플랫폼 사업 확대를 위해 대한가스기기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IT 솔루션 비즈니스와 신재생에너지 사업등 서울도시가스그룹의 IT 업무를 주도해 온 에스씨지솔루션즈228일 예스코로부터 대한가스기기의 지분 및 경영권을 인수하면서 최종 마무리되었다.

 

에스씨지솔루션즈는 이번 대한가스기기의 인수를 통해 AMI의 개발 및 보급에 박차를 가하고 마이콤 메타 등 타 선진국에 비해 뒤쳐진 국내 가스계량기 업계의 선진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정확하고 똑똑한 에너지 그리드 그 중심에 서고자 대한가스기기의 사명을 서울도시가스그룹을 뜻하는 SCG와 망을 뜻하는 Grid를 합친 에스씨지그리드(SCG Grid Co.,Ltd)로 변경하고 이준기 대표이사를 선임하였다.

 

이준기 대표는 삼성전자와 보광그룹을 거쳐 썬텔 대표이사의 경력을 가진 반도체와 IT제조 분야의 전문 경영인이다. PATH 플랫폼과 결합한 고도화된 에너지그리드를 개척할 적임자로 평가받는다. 이 대표는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고 에너지 망을 스마트하게 만들어 기후위기에 따른 에너지 전환에 기여하고자 하는 서울도시가스 그룹의 적극적인 행보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