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도시가스, 도시가스 모바일 플랫폼 ‘가스앱’ 도입
2022-02-07

군산도시가스(대표 윤인식)가 도시가스 통합솔루션 플랫폼 가스앱(PATH)’의 모바일 고객센터 서비스 도입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되는 가스앱은 군산도시가스의 공급 권역인 군산시, 부안군, 진안군, 임실군을 대상으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군산도시가스는 기존의 고객접점 업무들을 모바일로 전환하여 서비스의 수준과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도시가스 현장 및 콜 민원 감소에 따라 비용을 절감시켜 경영 개선을 이룰 수 있을 전망이다.

 

가스앱(PATH)’은 도시가스사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유틸리티 서비스들을 통합한 IT 기반 모바일 솔루션 플랫폼으로, 도시가스 전문 솔루션 기업인 SCG LAB이 운영하고 있다. 그 중 가장 널리 이용되고 있는 가스앱은 도시가스 업무의 모든 기능을 담은 모바일 고객센터 앱으로서, 사용자가 요금 조회, 납부, 방문예약, 자가검침 등 도시가스의 대표적인 업무들을 방문이나 전화 상담 및 장시간의 대기 없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모바일에서 도시가스 업무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가스앱(PATH)은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본인인증만으로 간단하게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소비자 친화적인 UI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어려움 없이 모바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20203월 출시 이래 서울도시가스, 인천도시가스, 제주도시가스, JB(), 대륜이엔에스 등 다양한 지역의 도시가스사들이 가스앱을 도입하면서 고객들의 스마트한 공공요금 생활을 지원해 왔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평균 평점 4.8에 달하는 높은 만족도로 인하여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가스앱(PATH)은 유일한 공공요금 할인앱으로서, 가스 요금 납부를 대체하거나 현금화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스 캐시 제도를 가지고 있다. 사용자는 가스앱의 기본적인 기능들을 이용하거나 추가적인 광고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캐시를 적립할 수 있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가스요금을 할인받아 어려운 시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군산도시가스 윤인식 대표는 비대면이 강조되는 시기에 모바일 고객센터 가스앱도입을 통하여 고객들이 모바일로 다양한 도시가스 업무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이는 기업 비전인 고객의 안전과 행복한 삶을 한층 더 실현할 수 있을 것으 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윤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발전하는 군산도시가스는 지역사회의 비즈니스와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제휴 서비스도 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가스신문 주병국 기자/2022.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