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에너지(대표 김형순)는 모바일 이용 고객의 편의성 확대를 위해 ‘고객 모바일 앱’ 기능을 추가 업데이트 했다고 30일 밝혔다.
16만명 이상의 가입 고객이 사용 중에 있는 ‘해양에너지 고객 모바일 앱’은 도시가스 요금 조회 및 납부, 가스 사용량 계산 등 도시가스 관련 일상 업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으며 자가검침, 경감 신청 등 비대면 서비스와 도시가스·생활 안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앱 업데이트는 ▲가스 사용 주소를 활용한 고객번호 찾기 ▲자가검침 등록 프로세스 개선 ▲도시가스 이용 정보 실시간 제공 ▲전입 주소지 검색 기능 등이 개선됐다.
개선 상세 내용은 회원가입 시, 고객 인증 단계에서 ‘가스 사용 주소’를 이용하는 선택지를 추가하여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개선해 모바일 앱의 접근성을 높였다. 언택트 서비스에 대한 고객 니즈에 부응해 ‘비대면 자가검침’ 신청 시 당월부터 즉시 비대면 검침을 할 수 있게 했다. 검침이력 안내 기능을 추가하고, 고객별 도시가스 이용 정보를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도록 개선했고, 이사 서비스 신청 단계의 주소지 검색 기능을 개선해 서비스 제공의 정확도를 향상시켰다.
해양에너지는 고객 모바일 앱에 대한 다양한 고객의 소리(VOC)를 수집해 고객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컨텐츠 및 시스템 기능을 개선하고 있다.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확대하고자 카카오 알림톡 고지서를 도입한 후 카카오 알림톡을 활용한 정보 제공을 확대하여 실시간 고객 소통을 강화하는데 힘쓰고 있다.
㈜해양에너지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 및 편의성 확대 등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고객 모바일 앱 리뉴얼 추진 검토, 기능 및 시스템 강화, 디자인 변경 등 올해 말 전면 개편할 계획이다.
한편, ㈜해양에너지는 모바일 앱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감사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부터 6월 13일까지 해양에너지 모바일 앱·홈페이지·SNS 계정(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의 이벤트 참여 페이지에서 해양에너지 모바일 앱 ID 입력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모바일 추첨을 통해 500명 고객에게 모바일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6월 18일 개별 메시지로 발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