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위해 끊임없는 서비스 혁신에 노력하는 '삼천리’
2021-04-02

삼천리는 현재 경기도 13개 시, 인천시 5개 구의 327만여 고객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인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국내 최내 도시가스 기업이다.

 

업계 리딩 컴퍼니로서 고객감동 경영 실현에 앞장서는 삼천리는 진정성 있는 서비스 마인드를 바탕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끊임없는 서비스 혁신에 노력하고 있다.

 

삼천리는 최근 시대와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나서고 있다.

 

특히 모바일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36524시간 시공간의 제약 없이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기반의 삼천리톡서비스를 고도화해 한 번의 인증만으로 요금 조회 및 납부, 전출 신청 및 요금 미리 계산, 자가 검침, 각종 신청서 발송 등의 업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전화상담 시의 긴 통화대기와 이용시간 제한 등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보이는 ARS’서비스를 도입하고 다양한 도시가스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 등 언택트 시대에 걸맞은 비대면 서비스들을 폭넓게 선보여 고객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도시가스 기업으로서 안전하게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일이야말로 기본이면서도, 고객에게 중요한 서비스 제공이다.

 

삼천리는 안전한 도시가스 공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배관망시스템을 구축하고 도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지하에 매설된 도시가스 시설관리에 필요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하고 통신으로 전송해 현장상태를 면밀히 파악하며 이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있다.

 

24시간 안전관리 모니터링을 강화한 삼천리는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안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이처럼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의 입장에서 소비자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개선하며 소비자중심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는 삼천리는 지난 2012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처음 획득한 이래 지난해까지 5회 연속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해 25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올해의 CCM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6회 도시가스 서비스 수준 진단 평가에서는 전국 34개 도시가스사 중 종합 1위에 올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업계 서비스 수준 향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고 있는 삼천리는 앞으로 모바일 기반의 언택트 서비스를 지속 확대, 고객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삼천리는 최첨단 IT기술을 접목해 철저한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안전한 에너지 사용 환경을 조성하는 등 진정한 고객감동 경영을 실현, 국민으로부터사랑받는 기업이 되는 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