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코, 수평적 조직문화·도시가스 안전기술 공유
2021-01-14

예스코(대표 정창시)는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도시가스 안전 기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일환으로 16일 본사에서 소통의 장 ‘Solution Communit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연한 소통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직급별로 편성된 3개 그룹의 발표자가 경영진에게 조직문화의 개선 사항 및 기획 안을 직접 전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표자를 제외한 임직원은 사무실 개인 자리에서 시청하며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Solution Community’ 행사에서는 세대 간 소통을 위한 10분 동안 선후배의 자유로운 토론, 신입사원 조기 정착을 위한 팀 별 멘토링 운영, 자존감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제안된 프로그램 중에 새로운 사내 업무용 메신저 ‘Flow’ 도입 프로그램은 개인 사생활을 분리하고 안전기술 발전 관련 제안 공유가 가능하여 소통과 자율성이 중시되는 조직문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정창시 대표이사는 "유연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나아가 안전기술 발전을 위해 소통의 장에서 공유된 임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직원들과의 소통을 위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