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에너지(대표이사 김형순)는 지난 6일 GIST행정동에서 GIST(총장 김기선)와 GIST배움마당 프로그램의 사회공헌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해양에너지가 GIST 배움마당에 2020년부터 5년간 1억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지원하고, ㈜해양에너지 사회공헌단이 GIST와 협력해 광주지역 소재의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배움마당 리딩수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사업 협약을 맺었다.
GIST 배움마당 프로그램은 GIST 학생들이 지역아동센터를 정기적으로 방문해 방과 후 학습지도 및 적성검사, 진로상담 등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이며, 배움마당 리딩수업은 해양에너지 임직원이 월 1회 광주지역 아동센터를 찾아 과학도서 천천히 함께 읽기, 역할 나누어 읽기 등 한 권의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생각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어린이부터 가스 안전의식이 습관화되도록 가스안전교육도 시행하고 있다.
㈜해양에너지 김형순 사장은 “산·학이 협력해 추진하는 배움마당 프로그램은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좋은 사례이며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이웃사랑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양에너지는 2017년도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GIST배움마당을 지원해 왔으며, 3년째 배움마당 리딩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매년 설과 추석, 연말산타 등 지역사회 발전과 저소득층을 위한 기부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