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에너지(대표 김형순)는 지난 25일, 2019년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개막식에서 지역산업 진흥과 경쟁력 향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 지역산업진흥 유공 단체부문’에서 대통령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역산업진흥포상은 지역산업 진흥과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하여 정부에서 포상하는 제도이다. ㈜해양에너지는 지속적인 도시가스 보급확대를 통한 매출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인재 채용 및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한 지역사회 기여에 이바지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하게 됐다. 이번 지역산업진흥 포상은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개최된 2019년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개막식과 함께 진행됐다.
㈜해양에너지 김형순 대표는 “해양에너지가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경쟁력 있는 종합에너지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 지역민들에게 사랑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해양에너지는 1982년 광주광역시에서 창립하여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8개 시ᆞ군에 도시가스 공급 사업을 주력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37년 역사를 자랑하는 “해양도시가스”라는 사명을 뒤로하고 새로운 사명 “㈜해양에너지”로 변경하여 태양광, 연료전지, 수소 분야 등의 신재생 에너지사업을 확장하며 종합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