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서해에너지(대표 박영수)는 8월 13일부터 스마트 민원창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민원창구 서비스는 도시가스 사용 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4가지 서비스 △자동이체 신청 △요금 경감 신청 △전자청구서 신청 △명의 변경을 기존 신청서 서면작성에서 벗어나, 각 서비스센터에 비치된 태블릿를 통하여 보다 간편하게 필요 서비스를 신청, 이용할 수 있다.
본 서비스 이용 시 신청과 동시에 자동 전산 반영이 되어 보다 신속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최근 이슈화되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 안정성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게 된다.
미래엔서해에너지는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한층 더 높아진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면서 "응대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검토하여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남 5개 시·군(당진, 서산, 홍성, 예산, 태안)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미래엔서해에너지는 방문고객의 편의를 위해 당진, 서부, 남부 서비스센터와 본사 고객지원팀에 테블릿을 비치하여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