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서해에너지(대표 박영수)가 7월부터 도시가스 방문서비스 사전예약제를 시행했다.
사전예약제는 홈페이지 및 콜센터를 통해 도시가스 연결 및 철거, 연소기 교체연결 등 매니저의 방문이 필요한 서비스를 사전 예약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더욱 안전하고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더불어 서비스센터 매니저의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사회적 요구 및 정부정책에 부응하기 위함이다.
이에 미래엔서해에너지는 지난 4월부터 청구서, SMS, 콜센터 안내, 홍보물 부착 및 배포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본 제도의 목적과 시행시기를 안내하며, 고객편의를 보장하는 운영을 통해 정착화 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도시가스 연결이나 철거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계획한 날 기준 3일전에 콜센터(1577-6580) 또는 홈페이지(www.miraense.com)를 통해 사전예약을 하면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도시가스 서비스 사전예약제 및 일요 휴무제 관련, 안전성 제고와 52시간 근무제 도입 등 정부정책에 의거, 전국 도시가스사 중 약 40%가 이미 적용 운영하고 있으며, 점차적으로 확대되는 추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