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도시가스, 2003 제11회 고객만족경영대상수상
2003-11-27
극동도시가스는 한국능률협회가 주최한 2003년 제11회 대한민국고객만족경영 대상 수상기업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는 경영환경이 고객 중심으로 신속히 변화하는 시대에 새롭게 대처하기 위한 회사의 다각적인 노력에 기인한다고 보여진다. 도시가스산업은 공익사업적 성격과 지역독점적 특성을 갖고 있을 뿐만이 아니라, 환경우선 정책 등으로 인해 그 동안 안정적인 사업을 보장 받아 왔 다. 하지만 최근 에너지 산업환경이 경쟁적인 구도로 급속히 전환되고 있으 며, 도시가스산업도 그러한 경쟁환경에서 예외일 수는 없게 되었다. 극동도시가스는 고객만족을 통한 경쟁력 확보가 21C 무한경쟁시대의 생존 전략 임을 깨닫고, 기업의 생존기반인 고객에게 모든 초점을 맞추고 고객을 최우선으로 삼기 위하여 새로운 변신을 다양하게 시도하고 있다. 특히, 2001년 구자명 사장 취임 이후 강력한 리더쉽을 바탕으로 고객만족을 제1의 경영방침으로 정하여 다양하고 지속적인 고객만족활동을 펼쳐오고 있 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지난해에는 한국능률협회 선정 『2002년 한국산업 의 고객만족도』 1위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