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CITY에너지(대표 황인규)가 19일부터 21일까지 2박 3일 동안 KAIST와 대전 KT연수원에서 ‘2018 K-NEST Challenge’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CNCITY에너지가 중소기업벤처부, 창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주최하고, KAIST 사회적이슈해결을위한아이디어발굴을통하여, 최종적으로 일거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하여 마련했다.
참가 청년들은 4차 산업의 대표 키워드인 ICBM(IoT, Cloud, Big data, Mobile)에 기반 한 지역의 새로운 도시와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기 위해, 성장모델을 발굴하고, 이를 통하여 향후 새로운 일거리 창출까지 시도한다.
1차 행사는 ‘K-NEST Camp’로 2월 19일부터 21일까지, 전국 대학(원)생 및 청년으로 구성된 25개팀(팀당 4인 구성)이 참가하여, 교육특강, 사례연구, 역사탐방을 수행하며 최종적으로 팀별 프로젝트 주제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심사를 통하여 최종 선발된 10개팀은 6월에 열릴 2차 행사인 “K-NEST Competition”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2차 행사에서는 실제 시제품을 통해 팀 발표와 심사가 이루어지며, 최종 선발된 5개팀은 소정의 상금이, 대상과 우수상은 해외연수의 기회까지 제공된다.
CNCITY에너지 황인규 대표는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4차 산업 신기술을 연결하여, 새로운 도시 모습과 라이프 스타일을 만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히며 이번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