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대표 박근원)는 지난 4월 13일 고양시 일산서구 소재 경기지사 대강당에서 재단법인 서울도시가스장학회 주관으로 장학회 임원, 장학생, 학부모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제22기 장학증서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공급권역인 경기지역의 고양시, 파주시, 김포시에 소재한 67개 고등학교에 저소득층과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등의 학생을 추천받아 장학생 25명을 선발하였으며, 장학생 1인당 100만원씩 연간 총 2,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그리고 서울도시가스그룹에서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영어캠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서울도시가스장학회 배경운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성과 지성을 겸비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는 당부와 함께 참가한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양강좌를 진행했다.
재단법인 서울도시가스장학회는 서울도시가스그룹의 창업주인 고(故) 김수근 회장이 지역사회에 대한 기업 공익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995년 서울도시가스(주)의 자금 5억원을 출연하여 장학회를 설립, 총 16억원의 기금을 조성하여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1,230여명의 학생들에게 총 13억 9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