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시가스(대표이사 황인규)는 내달 26일부터 28일까지 무박 3일 동안 KAIST 대전 본원 내 인터내셔널센터에서 제4회 KAIST 미래과학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충남도시가스가 대전광역시, KAIST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산·관·학이 함께 지역사회를 발전시킬 미래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학생은 ‘더불어 사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자신의 잠재력을 아낌없이 표현할 수 있는 환경 속에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실제 적용하는 실천학습에 직접 참여한다. 또한 3D 프린터와 같은 첨단 기술 경험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중요성을 깨닫는 것은 물론 미래의 지역인재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창의력도 각자 자유롭게 발휘할 예정이다.
총 100명이 참가하게 될 이번 미래과학캠프는 참가비는 충남도시가스 지원으로 전액 무료이다. 참가신청은 7월 25일부터 8월 5일까지 2주간 충남도시가스 홈페이지(www.choongnamcitygas.com)를 통해 받는다.
참가 대상은 대전광역시와 계룡시의 초등학교 고학년(5, 6학년)이며, 대상자는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적격 여부 및 지원서 내용의 충실성 등을 검토한 후 1차 통과자에 한해 2차 공개추첨(8월 12일)에서 최종 선발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8월 16일, 충남도시가스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황인규 충남도시가스 대표이사는 “충남도시가스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201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KAIST 미래과학캠프도 지역 유수의 교육기관을 활용한 교육 기부 활동”이라고 밝혔다. 또한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더불어 사는 미래 세상에 대해 각자 마음속 깊이 그려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4회 KAIST 미래과학캠프’ 관련 문의는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042)350-6214~5)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