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대표 안병일)는 증가하는 고객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고객과 접점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고객센터 직원에 대한 직무 및 서비스 향상교육을 진행했다.
6월7일부터 4일간 진행된 서비스 향상교육은 행정직 내근사원 및 고객센터 실무책임자를 대상으로 했으며, 수납시스템 개요 및 PDA 개발현황 등에 대한 직무교육과, 클레임 대처과정 및 고객 유형별 응대화법 등 서비스 향상교육으로 구성됐다.
특히 자동이체 및 고객인적정보 관리와 관련, 신규 도입된 인증시스템에 대한 중점교육이 이뤄져 큰 관심을 받았으며, 고객정보 등록시 오류 및 도용방지를 위해 도입된 실명ㆍ계좌인증 시스템, SMS 문자서비스(자동이체 결과통보) 등에 대한 직무교육이 진행됐다.
회사는 인증시스템 도입으로 향후 자동이체 등록율 및 고객서비스 향상에 큰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