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대표이사 유승배)는 11일 고양시 일산서구의 경기지사 대강당에서 재단법인 서울도시가스장학회 주관으로 장학회 임원, 장학생, 학부모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제21기 장학증서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울도시가스 경기지역 공급권역인 고양시, 파주시, 김포시 67개 고등학교에서 저소득층과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등의 취약계층 학생을 추천받아 선발된 장학생 25명에게 각각 100만원씩 연간 총 25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이들에게는 서울도시가스가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영어캠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장학증서 및 장학금 수여식에 이어 장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양강좌도 진행됐다.
배경운 장학회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서울도시가스장학생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훌륭한 미래 인재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재단법인 서울도시가스장학회는 서울도시가스의 창업주인 고(故) 김수근 회장이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1995년 서울도시가스 기금 5억원을 출연해 설립, 현재 16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1210여명의 학생들에게 모두 13억5000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앞으로 장학사업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