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주)(대표이사 유승배)는 최근 고객센터의 CS리더 및 상담사들을 대상으로 ‘에너지충전소_휴[Hju:]스토리’라는 감정근로자 돌봄을 위한 특별교육에 참여했다.
‘에너지충전소_휴[Hju:]스토리’는 ktcs 컨설팅 사업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연극 및 스토리텔링 기법의 차별화되고 이색적인 교육이다.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감정근로자들의 정신적 소진(Burn-out)현상을 예방하고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치유, 자존감 회복을 목적으로 설계됐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이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며 직원 스스로가 변화된 모습으로 업무에 복귀할 수 있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충전하는 자리였다.
특히 고객접점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들의 현장 경험 및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연극 관람을 통해 감정해소는 물론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 됐으며, 고객 최우선이라는 투철한 고객서비스 정신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이번 교육을 총괄한 영업부문 정진홍 상무는 “스트레스가 많은 현장 직원들에게 보다 많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직원 돌봄과 고객 최우선 가치 실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울도시가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서비스 우수기업으로의 이미지를 거듭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