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창립 34주년을 맞이한 부산도시가스는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1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부산지역 대표 에너지 기업이다. 부산 시민에게 편리한 도시가스를 안전하게 공급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여기면서 정진해온 결과다.
부산도시가스는 1981년 부산상공회의소 주도로 설립돼 운영되다 1998년 SK그룹에 편입되었다. 현재 에너지 전문기업인 SK E&S 자회사로 거래소에 상장된 기업이다. 부산시 전역을 공급 권역으로 천연가스를 공급하고 있고, 전국 6위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한치우 사장이 부임한 이후 '구성원과 회사 동반성장'이라는 경영방침을 토대로 지속 가능한 경영 추구, 인적자본 중심, 열린 소통 실천을 추구하고 있다. 끊임없는 고객만족 경영을 통해 도시가스사업자 최초로 2015년 'KMAC 주관 고객만족도(도시가스부문) 1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최근 부산도시가스는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30년간 축적해온 도시가스 핵심 기술을 체계적으로 고도화하고 있고, 지자체 정책 및 지역 특화 산업전략과 발맞춰 다양한 에너지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부산도시가스는 고객 만족 경영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구성원과 회사 동반성장'이라는 경영방침 아래 고객 접점에 있는 구성원의 행복 추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