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에스이는 지난 9일 하동군 읍사무소에서 지자체 관계자 및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가스공급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하동군 지역내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사업개요와 추진현황 그리고 주민들이 부담해야 할 시설분담금 등에 대해 지자체와 공급사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하동군 조문환 경제수산과장은 “도시가스 공급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올초 도시가스 설치 보조금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올해 사업예산을 확보하는 등 세부적인 지원 대책을 수립·추진해 왔다"며 "이를 통해 각 가정의 연료비가 연간 20∼30% 줄어 가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동군의 도시가스 공급계획은 2016년 말까지 57억원 사업비를 들여 적량면 영신원마을에 32t급 LNG탱크 2기를 설치하고, 영신원∼하동읍 입구 3.5㎞, 하동읍 입구∼송보아파트 2.1㎞, 시외버스터미널∼읍사무소 0.9㎞ 등 3개 구간 6.5㎞의 배관공사를 추진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군은 6월 중으로 KT하동지사∼녹차아파트 1.2㎞ 구간의 배관공사를 먼저 시작하고 이후 하동읍 지중화사업과 병행해 순차적으로 시행한 뒤 2016년 말 각 가정에 도시가스를 공급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읍내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도시가스를 공급한 뒤 향후 예산 확보 등을 통해 공급 구간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