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코(대표이사 정창시)는 지난 14일 미래관 4층 따행드생홀에서 당사 권역 내 빌딩 시설관리자 및 가스냉방 사용 고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가스 냉난방 정책 및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가스냉난방 세미나는 효율적인 에너지 이용을 위해 국내 에너지 산업의 동향과 고효율 기기 및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여 산업체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매년 진행되는 행사이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심층적 내용공유를 위해 이은명 에너지경제연구원 박사, 에너지 절약 컨설팅 업체 RCC 등 외부 전문가들을 초청해 ‘국내 에너지 수급에서 가스 냉방의 역할’, ‘건물 에너지 절감방안과 지원제도’에 대해 공유 및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외부세미나에서는 LS전자의 유지보수 업체인 하이엠솔루텍을 직접 방문해 서비스 및 유지보수 사업, TMS(원격 유지관리 시스템), 흡수식 및 GHP 제품 트러블 슈팅 사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예스코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스냉방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고객의 냉방기기 운영기술을 높이도록 지원하는 한편 고객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갖고 보급 확대를 위한 정책 및 제도 개선에 함께하는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