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이만득)는 10일 소비자시민모임(회장 김자혜) 천안·아산지부 소속 회원 30명을 초청해 중부도시가스 본사 및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 가스과학관을 방문하는 등 ‘2014년 수요가 대상 가스시설 견학’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충남 아산시에 있는 중부도시가스(대표이사 김병표)를 찾아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가스기기 안전사용요령을 안내한데 이어 중부도시가스의 안전관리제도 및 현안사항을 소개하고, 상황실을 둘러봤다.
이어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 내 가스과학관 견학 및 설비 투어를 통해 천연가스 도입 부터 사용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살펴보며 소비자가 도시가스산업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와 관련 중부도시가스 고객지원본부의 김흥수 상무는 “앞으로 중부도시가스는 지속적으로 고객들과의 만남을 통해 좀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시가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견학단을 인솔한 소비자시민모임 천안·아산지부 신미자 대표는 “평소에 시민활동을 하면서 도시가스사업에 대해 어느 정도는 알고 있었지만, 이번 견학행사를 통해 도시가스사가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모습과 천연가스의 특성, 천연가스의 도입과정과 설비를 직접 보면서 도시가스사업을 보다 폭넓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한편 도시가스협회는 매년 수요가를 초청해 도시가스 관련시설을 견학함으로써 도시가스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도시가스 안전사용 요령 등을 계도하고, 수요가 자율안전점검과 가스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