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2014-12-24
서울도시가스(대표이사 유승배)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서울도시가스는 11일 서울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2014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수여식’ 에서 인증서를 받았다. CCM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서울도시가스는 지난 4월 16일 CCM도입 선포식을 가진 뒤, 전사적으로 소비자중심경영체계, 정보시스템구축, 소비자불만관리 프로세스 등의 10개 과제를 선정해 소비자중심경영 TF팀을 중심으로 성공적인 개선 성과를 거둬 이번에 서울지역 동종업계 최초로 인증획득에 성공했다. 특히 통합경영지원시스템 내 VOC(Voice Of Customer) 처리현황에서 고객불만 접수 후 처리현황을 색상(빨강, 노랑, 초록)으로 경고해 빠른 시간에 처리될 수 있도록 하는 등 실질적이고 다양한 고객만족 경영 활동을 펼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유승배 대표이사는 이번 CCM 인증을 통해 “소비자에게 인정받고,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새로운 경영체계를 도입, 최상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행복과 믿음을 주는 기업이 될 것”이라며 “전사적 차원의 고객서비스 강화를 추진해 소비자 중심의 모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