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도시가스(대표 이윤영)는 서비스수준 향상을 위해 스마트폰에서 앱을 통해 △모바일 청구서 △자가검침 △안전점검SMS 신청 △요금계산 △이사예약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29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강남도시가스 고객은 LG CNS의 모바일 앱 ‘MPost’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Mpost’를 다운 받은 후 ‘서비스신청’ 메뉴를 통해 강남도시가스의 모바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모바일 청구서를 통해 도시가스비 청구내역, 납부안내, 공지사항을 접할 수 있으며, 가스사용량 자가검침 서비스는 검침표 기록과 검침원의 방문 대신 자가검침 알림 메시지를 받은 후 원하는 시간에 ‘Mpost’에 사용량을 입력하면 된다.
뿐만 아니라 요금 계산하기를 통해 계량기의 지침값을 입력하면 예상 가스요금을 바로 알 수 있고 이사예약과 안전점검 SMS 신청 등 편리한 기능을 갖췄다.
한편 강남도시가스는 오는 11월 창립 30주년을 맞이해 고객들의 모바일 앱 가입신청을 장려하기 위해 10월 말까지 서비스 가입 고객들을 대상으로 가입고객 감사 추첨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남도시가스의 관계자는 “앞으로 모바일 서비스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고객의 편의성을 높여 수준 높은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